본문 바로가기

지구야/에코 트랜드

화장품 공병 분리배출 팁 및 주의점

화장품 용기의 대부분이 재활용되고 있지 않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환경 보호, 지구를 위해 화장품 공병의 분리배출을 제대로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장품 공병 분리배출을 할 때 알아두면 좋은 주의점을 소개하겠습니다. 제대로 알고 실천하면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소비자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습니다.

 

아로마티카 공병

 

화장품 공병 분리배출 팁

다 쓴 화장품 용기를 정말 열심히, 깨끗하게 분리배출 했는데도 재활용이 되지 않는다면 속상하죠. 이러한 일을 막기 위해 제대로 화장품 공병 분리배출 하는 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 처리 방법

화장품의 유통기한이 지나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경우, 하수도로의 배출은 토양 및 수질 오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키친타월이나 신무지 등을 넣은 봉투에 사용하지 않은 내용물을 흡수시킨 후 상온에서 말려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환경 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Other'로 표기된 제품은 주의하기!

화장품 용기 중 'Other'로 표기된 제품은 재활용이 불가능한 복합재질로 분류됩니다. 이러한 제품은 일반 쓰레기로 분류되어야 합니다. 이는 단일 성분으로 구성된 용기가 아니기에 분리배출 된다고 하더라도 재활용이 불가능한 상태라 곧장 매립이나 소각됩니다. 즉 처음부터 재활용이 불가능하도록 생산된 용기입니다.

화장품 구입 전에 이러한 표기법을 잘 이해하여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고, 재활용이 불가능한 제품을 올바르게 분류하는 것은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이외 재활용이 어려운 용기는?

일부 화장품 용기는 너무 작거나 펌프가 달린 용기, 분리가 어려운 복합재질 용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용기는 재활용이 불가능하므로 일반 쓰레기로 버려져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초에 이렇게 펌프가 필요한 샴푸, 컨디셔너, 보디 워시 제품등은 비누와 같이 고체로 된 형태를 구입하거나 리필 할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화장품 용기의 잔여물 때문에 분리배출이 어려운 경우가 많으므로, 이러한 용기들을 올바르게 처리하는 것이 환경 보호를 위해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컬러 인쇄 된 용기 또한 대부분 재활용이 어렵습니다. 단일재질이 아닐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현재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은 분리배출을 잘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보호 의식이 높아지면서 기업들도 화장품 용기의 재질 개선과 재활용 시스템 구축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예로, 국내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아로마티카은 현재 자체 제품의 공병 수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뷰티 브랜드들 중에는 자체 수거 및 재활용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기업들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우리는 더욱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가치 소비를 확산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듯, 화장품 공병 분리배출은 우리 환경 보호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입니다. 우리 모두가 작은 노력을 통해 큰 변화를 이끌어내는 환경 옹호자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화장품 공병 분리배출을 올바르게 실천하고, 기업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합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운 지구를 지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관련 글:

2022.08.04 - [꿀팁] - 재활용품인가 쓰레기인가?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하는 용기류와 품목들

 

재활용품인가 쓰레기인가?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하는 용기류와 품목들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하는 용기류와 품목들 총정리 재활용품인지 아닌지 헷갈리는 용기류와 제품들은 다음을 통해 꼭 잘 알아보고 종량제 봉투에 버리자! 재활용품 느낌이지만 아닌 용기들 씻

nudes.tistory.com

 

2022.05.13 - [지구야/에코 트랜드] - [The Body Shop] 더바디샵 리필스테이션 Refill Station

 

[The Body Shop] 더바디샵 리필스테이션 Refill Station

더바디샵 리필스테이션에 대하여 알아보기 영국의 대표적인 화장품 브랜드로, 65개국 이상에 3000개 이상의 매장이 있으며 1976년에 아니타 로딕에 의해 설립. 2006년 로레알에 매각되었다가 다시 2

nudes.tistory.com

 

2021.05.09 - [지구야/에코 트랜드]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업계 최초, '리필 스테이션' 운영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업계 최초, '리필 스테이션' 운영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업계 최초로 '리필 스테이션' 운영 뷰티 업계에서 요즘 친환경, ESG 경영, 지속가능성을 찾으며 차원이 다른 서비스를 요구하는 요즘 신세대 고객층을 겨냥해 플라스틱 사

nudes.tistory.com

 

2021.05.09 - [지구야/에코 트랜드] - [신세계] '에코 리필 스테이션' 운영 본격화

 

[신세계] '에코 리필 스테이션' 운영 본격화

신세계, 에코 리필 스테이션 지난 글에 이어... 2020.10.08 - [지구야/에코 트랜드] - [이마트] 세재 리필 유통업계가 본격적으로 친환경 포장, 패키징, 재사용 용기 사용 활성화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

nudes.tistory.com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샴푸 리뷰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샴푸 리뷰, 로즈마리 효과

쿤달 딥 클렌징 샴푸 화이트머스크향 COUPANG www.coupang.com 너무 좋아하는 브랜드 아로마티카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는 이유가 있다. 착한 성분을 쓰고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 아로마티카 유

re.livenine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