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공부 Ventures/로봇 AI 인공지능

아숙업(Askup) 사용법, 카톡판 챗GPT, 일본 라인 진출 소식

카카오톡 채널에서 인기를 끌던 아숙업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사진출처: 업스테이지

아숙업(Askup)이란?

아숙업은 업스테이지에서 개발한 오픈 AI의 차세대 언어 모델인 'GPT-4'와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을 결합한 AI 챗봇 서비스로, 최근에는 실시간 검색과 이미지 생성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출시된 지 두 달여 만에 이용자 9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숙업은 OCR 기술을 이용하여 언어에 관계없이 손글씨나 서류 사진을 번역한 내용을 바로 받아볼 수 있어, 동남아 등에서 많이 사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업스테이지는 사용자의 의도와 감정까지 감지해 최적화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대화 튜닝 노하우와 미세조정 기술을 적용하여 27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숙업 채널 바로가기 

 

아숙업 사용방법

 
간단하게 친구추가하여 대화하면 아숙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skUp 카카오톡 친구 추가 방법 검색창에 "아숙업" 또는 “AskUp”을 입력한 후, 채널 카테고리에 보이는 아숙업의 프로필의 “Ch +” 버튼을 클릭하여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간단하게 친구 추가가 됩니다.
 
친구 추가 후에는 생성된 대화방에서 아숙업과 대화를 바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업스테이지

 
아숙업을 더 재미있고 잘 사용하고 싶다면 업스테이지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아숙업 가이드 읽어보기

 

아숙업 일본 라인진출

업스테이지가 인공지능(AI) 스타트업으로서 라인에 챗봇 '아숙업(AskUp)'을 론칭하여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일본인데요, 일본 최대 메신저 플랫폼 라인에서 공식 출시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업스테이지는 이번 일본 라인 출시를 통해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업스테이지 대표는 "일본은 월간 활성 이용자(MAU) 9400만 명에 이르는 일본 최대의 메신저 플랫폼으로, 아숙업의 라인 결합을 발판으로 글로벌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최근 일본에서는 GPT API를 활용해 라인에 연동한 ‘AI챗군’이 140만 이용자를 모으는 등 생성 AI가 떠오르고 있는 추세인데, 이에 비해 아숙업은 GPT는 물론 OCR 기술, 이미지 생성, 음식 인식 기능 등을 갖춰 경쟁력이 충분하다는 분석입니다. 이를 통해 업스테이지의 해외 시장 진출이 성공적으로 이뤄지기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업스테이지가 인공지능(AI) 챗봇 '아숙업(AskUp)'을 라인 메신저에 공식 출시하고,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업스테이지는 일본을 시작으로 태국과 대만, 인도네시아 등 라인 점유율이 높은 국가를 대상으로 서비스 확대를 준비 중이며, 일본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수용하여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업스테이지 대표는 “세계 최고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사람이 편리하고 혁신적인 AI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