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공부 Ventures/로봇 AI 인공지능

마음AI maum.ai (구. 마인즈랩)

마음AI, 한국 대표 인공지능 플랫폼 전문 기업

혁신적인 인공지능 기술과 맞춤형 B2B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음AI 기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 마인즈랩

2021년 IPO 상장 이후 최근 사명을 마음AI로 변경한 마인즈랩. 마음AI는 역동적이며 글로벌한 AI 유니콘 기업입니다.

 

첨단 인공지능 기술의 마음과 따뜻한 인간의 마음이라는 두가지 의미를 포괄하는 의미로 '인간의 마음을 중심에 두는' 회사의 비전이 담긴 사명이다. 

마음에이아이 로고

인공지능 기술은 현대 사회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마음AI는 혁신적인 기술과 맞춤형 B2B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마음AI는 60억개의 파라미터를 최적화하여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파인튜닝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AI를 학습시키는 작업으로, 학습된 모델을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로 발전시켜 왔습니다.

 

맞춤형 인공지능 학습 (Finetune Train)

미리 학습된 모델을 통해 특정 일들을 수행하기 위해 해당 모델을 재학습하는 맞춤형 인공지능 학습 (Finetune Train). 새로운 맞춤형 고객데이터에 맞게 재학습하면서 성능을 햐사시키는 모델입니다.

 

AI 모델 추론(AI Model Inerence)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AI 모델 추론(AI Model Inerence)는 실제 비즈니스 및 상황에 적용하는 중요한 단계로 실제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가 수집됩니다.

휴먼AI(인공지능 휴먼) M3

시각, 청각, 목소리, 얼굴, 자연어의 핵심 엔진 5개를 다양한 방식으로 조합하여 인간과 상호작용한다. 직원 채용을 대신하며 24시간 혹은 365일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마음오케스트라 플랫폼

마음AI의 핵심 기술인 마음오케스트라는 플랫폼으로, 어떤 인공지능 기술이던지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도 인공지능을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음AI는 휴먼AI 스킨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인공지능을 사람처럼 말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마음AI의 수익모델은 B2B 모델로, 필요한 기업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서비스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뷰티 영역에서는 뷰티 전문 데이터를 활용하여 AI를 학습시킵니다. 사용자가 "남성 선크림 소개해줘"라고 묻는다면, AI는 학습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적합한 결과를 제시합니다. 이렇게 마음AI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요구에 맞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여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마음AI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더 나은 인공지능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마음AI가 제시하는 혁신적인 솔루션들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