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공부 Ventures/로봇 AI 인공지능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벤츠 E-클래스 7년만에 완전 바뀐 신형 모델 공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공개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중형세단 E-클래스가 7년 만에 풀체인지된 신형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를 4월 25일 오늘,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뉴 모델은 이전 E-클래스 모델(W213) 출시 이후 첫 완전변경 모델로, 매우 현대적인 디자인과 함께 새로운 플랫폼과 기술 업그레이드를 적용한 차량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E-클래스 시리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표적인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인 E-클래스는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아온 차종입니다. 2016년 출시된 10세대 E-클래스는 럭셔리한 디자인과 편안한 주행감으로 2019년 국내 수입차 단일 모델 최초 10만대를 돌파했으며, 이후 2022년에는 20만대를 돌파하는 등 국내 시장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수입차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W214)는 10세대 E-클래스 출시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입니다. 이번 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헤리티지와 최첨단 디지털 경험을 결합하여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모델은 최신 기술과 디자인 요소가 접목된 더욱 럭셔리한 외관 디자인과 함께, 이그제큐티브 세단에 걸맞는 편안한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안전 및 편의 기능들이 추가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E-클래스는 국내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1위를 차지하며 수입차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출시로 인해 더욱 많은 차량 팬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W214) 디자인

이번 뉴 모델은 3박스 세단 형태로 디자인되었으며, 공기저항계수 0.23Cd를 기록하는 등 높은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 구간이 하나로 이어진 전면부는 메르세데스-EQ 모델을 연상시키며, LED 고성능 헤드램프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며 디지털 라이트는 선택사양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더 뉴 E-클래스는 새로운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함께 메르세데스-벤츠가 2025년경 선보일 전용 운영체제 MB.OS의 선행 버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전 모델보다 학습 능력이 더욱 높아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함께, 단일 프로세서 내에서 실행되는 새로운 전자 아키텍처와 5G 커뮤니케이션 모듈도 함께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번 신형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는 전 세계적으로 매우 인기 있는 E-클래스의 핵심 모델이며,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던 10세대 E-클래스(W213)의 후속 모델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뉴 모델 출시로 인해, 메르세데스-벤츠는 고급 세단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갖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뉴 E-클래스, 인공지능과 디지털 키 등 혁신 기술로 완성된 차량

메르세데스-벤츠의 더 뉴 E-클래스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운전자가 사용하는 편의 기능을 차량이 스스로 학습하고, 운전자의 성향을 파악하여 맞춤형 기능을 추천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루틴'이라고 정의하며, 운전자는 표준 루틴 템플릿을 사용하거나 스스로 루틴을 생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차량의 기능과 원하는 조건을 연결하여 자신만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더뉴 E-클래스는 또한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키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키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최대 16명과 공유 가능하며, 한 번에 여러 명의 사용자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더 이상 키를 분실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MBUX 슈퍼스크린이 새롭게 적용된 더 뉴 E-클래스는 센트럴 디스플레이와 조수석 스크린을 통합하여 사용자들에게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MBUX 슈퍼스크린은 2021년 공개된 MBUX 하이퍼스크린(MBUX Hyperscreen)의 다음 세대로, 이전 모델보다 더욱 세련된 디자인과 기능을 제공합니다.

 



더뉴 E-클래스는 또한 새로운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를 최초로 선보입니다. 이 기술은 사운드 시각화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음향 및 음악을 소리와 진동으로 느낄 뿐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경험할 수 있게 합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돌비 애트모스 기술과 부메스터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의 음향 공명 변환기로 음악을 듣고 공명을 느끼는 것에 더하여 시각적 이미지 경험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

더 뉴 E-클래스는 글로벌 출시 기준으로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 모델과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출시됩니다. 특히,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 모델은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4기통 가솔린 엔진(M254) 또는 디젤 엔진(OM654M)과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를 탑재하여 뛰어난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은 가속 시 최대 15-17 kW의 힘을 추가적으로 제공하며, 글라이딩, 부스팅, 회생제동 등을 통해 연비를 향상시키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번 모델은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와 9단 변속기를 함께 사용하여 더욱 효율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전기 모터와 디젤 엔진 또는 가솔린 엔진이 함께 작동하여 동력을 발생시키며, 충전 시간과 주행 거리가 향상되어 더욱 환경 친화적인 차량입니다.

 


더 뉴 E-클래스는 최신 하이브리드 엔진 기술을 활용하여 뛰어난 연비와 성능을 제공하며, 환경 문제에 대한 대응과 함께 차량의 효율성을 높이는 노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적인 발전은 미래 차량 산업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텐션 어시스트 시스템을 탑재

더 뉴 E-클래스,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과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소식에 이어, 어텐션 어시스트 시스템을 탑재해 더욱 안전한 운전 환경을 제공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더 뉴 E-클래스의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1회 충전으로 최대 100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며, 최대 95kW의 충전 출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특징입니다.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은 운전 조건, 속도 및 하중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며,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최대 조향각 4.5°까지 지원하여 차체 조작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더불어, 새로운 졸음 운전 경고 시스템인 어텐션 어시스트 기능이 탑재되어 더욱 안전한 운전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3D 운전자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카메라를 통해 운전자의 졸음 운전 및 주의 산만함까지 감지하여 경고하는 시스템입니다. 만일 운전자가 몇 초 동안 전방을 바라보지 않으면 어텐션 어시스트 시스템이 주의 산만을 감지해 음향 및 시각적 경고를 줍니다.

 

SAE 레벨4 인텔리전트 주차 파일럿 기술 적용

메르세데스-벤츠가 자체 개발한 SAE 레벨4 인텔리전트 주차 파일럿 기술이 더 뉴 E-클래스에도 적용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 기술은 운전자 없이 빈 주차 공간으로 스스로 이동해 안전하게 주차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각 국가의 규정과 인프라에 따라 적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더뉴 E-클래스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 모델과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며, 향상된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선택사양으로 제공합니다. 게다가 새로운 졸음 운전 경고 시스템 어텐션 어시스트 기능이 탑재돼 운전 중 주의력 저하와 졸음 운전을 방지합니다.

더 뉴 E-클래스의 국내 출시 시기는 내년 상반기로 예상됩니다. 이번 출시로 더욱 향상된 주행 경험과 안전성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동차 관련 포스팅:

2023.04.21 - [투자공부 Ventures/로봇 AI 인공지능] - 테슬라 사이버트럭 Cybertruck

 

테슬라 사이버트럭 Cybertruck

테슬라의 새로운 픽업트럭 사이버트럭 사이버트럭은 다른 테슬라 모델과 비교해 제조 과정이 복잡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특수 용접 기술이 필요하며 내구성을 강화하고 탑승자를 보호하기 위

nudes.tistory.com

 

2021.02.17 - [투자공부 Ventures/우주야] - [테슬라] 하늘을 나는 차세대 전기차

 

[테슬라] 하늘을 나는 차세대 전기차

하늘을 나는 차세대 테슬라 전기차 한참 예전부터 종종 일론머스크 강연이나 토크를 들으면 그의 땅속이나 하늘을 나는 전기차에 대한 열망을 잘 알 수 있었다. 당시에 그의 아이디어들을 들었

nud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