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공부 Ventures/로봇 AI 인공지능

테슬라 사이버트럭 Cybertruck

테슬라의 새로운 픽업트럭 사이버트럭 

 

 

 

사이버트럭은 다른 테슬라 모델과 비교해 제조 과정이 복잡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특수 용접 기술이 필요하며 내구성을 강화하고 탑승자를 보호하기 위해 외벽 형태로 제작된다.

 

외골격(Exoskeleton) 형태의 차체와 30배 초고경도 냉간 압연으로 제작된 스테인레스 스틸 구조(Ultra-Hard 30X Cold-Rolled stainless-steel)로 외벽이 만들어진다. 이 소재는 외벽을 이루고 있는 부드러운 모노크롬의 외골격 차체가 손상 및 부식되는 것을 방지한다. 

 

 

여기에 더해 테슬라 아머 글라스 부품도 사용될 예정이다. 테슬라의 아머 글라스는 초고강도 글라스로 충격을 흡수하고 충격 방향을 전환하여 성능을 향상시킨다. 

 

또, 사이버트럭은 최고 3,500파운드의 적재량과 조절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한다. 견고한 매직 토너 커버, 외부 잠금형 적재 공간 등을 갖추었다. 금고형 적재 공간을 갖추어 여유롭게 수납 가능한 툴박스와 타이어를 위한 전용 공간까지 갖추었다. 

 

 

아름다운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사이버트럭

 

6개의 시트와 함께 추가 수납 공간까지 제공한다. 사용자 맞춤형 인터페이스를 갖춘 첨단 17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한다. 

 

 

사이버트럭 출시 일정

현재 테슬라 제품 중에 가장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다. 하지만 생산이 지연되어 모두들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일론 머스크가 드디어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출시일에 대해 언급했다:

 

 

"올해 여름부터 생산이 시작될 것"

 

"첫 배송은 3분기(7-9월)에 시작"

 

"내년까지 대량 생산은 힘들 것"

 

우리나라가 첫 배송 국가에 해당되니, 국내 출시도 3분기로 예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