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야/earthy food

초콜릿 러버 분들 여기 모이세요! 팜오일 프리, 카카오-프리 초콜릿, WNWN Foods Lab, 윈윈푸드랩

윈윈푸드랩이 만드는 카카오 프리 초콜릿 
 

 

WNWN Food Labs (윈윈푸드랩) 은 어떤 회사?

2020년 설립된 WNWN Food Labs('윈윈(win win)'으로 발음)는 식품 생산자와 소비자, 환경을 위한 상생적인 비즈니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윈윈은 기술을 사용하여 가치 있고 지속 가능하며 윤리적인 간식을 만든다.

 


 
런던에 본사를 둔 윈윈푸드랩은 카카오가 없는 초콜릿을 처음 세상에 내놓은 회사다. 독점적인 전통 발효 기술 공정은 맥주와 위스키에 수세기 동안 사용된 영국 보리와 폴리페놀 산화 방지제가 풍부한 캐롭(carob)을 이용해 코코아-프리 초콜릿을 만든다. 유제품, 팜유, 카페인, 글루텐이 없고, 타제품보다 당도가 낮으며, 테오브로민이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강아지에게도(!) 안전하다고…
 
 

왜 카카오-프리 초콜릿일까요?

초콜릿 산업의 어두운 비밀을 알고 계신가요? 대부분의 초콜릿 업계에서는 어두운 비밀을 숨기고 있다고 한디. 대량 생산된 카카오는 어린이를 비롯한 무분별한 노동착취로 생산되고 있을뿐더러, 탄소를 배출하는 삼림 벌채와 서식지 감소와 같은 환경 파괴를 포함한 윤리적 문제로 인해 지구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 카카오는 지구의 온난화, 강우량 감소를 포함한 기후 변화에 매우 취약한 작물로, 전문가들이 앞으로 몇 년 안에 초콜릿 부족을 예측하도록 이끌고 있다. 놀랍다. 
 
 

윈윈의 초콜릿 제품들

윈윈푸드랩은 출시 몇 시간 만에 매진된 여러 한정판 제품을 작년에 출시했는데, 첫 번째 제품은 'dark choc thins'였고 두 번째 제품은 'Waim! bar'로 불리는 클래식 Daimbar와 유사한 제품이다. 이름들이 톡톡 튀고 재미있다. 초콜릿 형태들도 기하학적이고 재미있는
형태의 영국 스러운 (팝? 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윈윈푸드랩 1
WNWN
윈윈푸드랩 초콜릿
WNWN
윈윈푸드랩 다크초크
dark choc thin

투자를 받은 윈윈

최근 윈윈은 시리즈 A 펀딩에서 560만 달러(£4.5m) 달성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