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공부 Ventures/임장기록, 부동산

조식아파트, 조식서비스 가능한 아파트, 김태현 미자의 한강뷰 아파트

서울 조식아파트 목록

 
서울에서는 재건축·재개발 등으로 인해 아파트 공급이 늘어나면서 조식 아파트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강남권이나 마용성(마포·용산·성동구)과 같이 집값이 높은 지역의 정비사업에 조식 아파트가 많이 모여있는 것도 조합원의 수익성과 관련이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방 아파트에서는 조식 아파트가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파트명 위치 입주연도
트리마제 성동구 성수동 2017
반포리체 서초구 반포동  2011
래미안 리더스원 서초구 서초동 2020
개포 래미안 포레스트 강남구 개포동 2020
e편한세상 금호 파크힐스 성동구 금호동 2019
용산 센트럴파크 해링턴 스퀘어 용산구 한강로3가 2020
개포 프레지던스 자이  강남구 개포동 2023
마포 프레스티지 자이  마포구 염리동 2021
브라이튼 여의도  여의도 영등포구  

 
 
서울에서는 대표적으로 '트리마제'가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는 롤모델이 되었습니다. '트리마제'는 아파트 설계부터 조식서비스를 고려한 키친을 마련하였고, 밖의 풍경을 보면서 식사가 가능한 공간도 마련하였습니다.
 

 
또 최근 조식아파트로 대표적인 것이 '브라이튼 여의도'로,  여의도 MBC 부지에 전용면적 84~132㎡의  454가구로 조성된 중대형 아파트입니다. 브라이튼 여의도는 시행사인 여의도MBC부지복합개발PFV의 의지로 조식 서비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지방에서도 드물게 조식을 제공하는 아파트는 있으며, 천안의 '펜타포트'가 이러한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최고 66층의 대형면적으로만 이루어진 '펜타포트'는 입주민을 위한 서비스로 '조식'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조식아파트, 밥 잘주는 아파트 트랜드

 
조식아파트 요즘 아파트 입주민들 사이에서는 조식아파트 조식 서비스가 로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건설업계와 급식업계는 아파트 리모델링 및 재건축 수주전에 조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필수 항목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올인빌'이라는 주거 트렌드에 따라 대다수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는 입주민들은 호텔급의 조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파트를 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우건설은 한남2구역 재개발 사업을 수주하면서 호텔급 조식 서비스와 함께 하우스키핑, 아이 돌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인해 지방에서도 조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파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파트 리모델링 및 재건축 수주전에서는 조식 제공 서비스가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트렌드를 파악하여 건설업계와 급식업계에서는 '밥 잘 주는 아파트'의 프리미엄 기준으로 조식 서비스 제공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파트 개발사들은 이에 대한 수요를 파악하여 적극적으로 케이터링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호텔급 아침식사가 제공되는 아파트가 인기있는 이유

최근들어 호텔급 아침식사가 제공되는 아파트가 늘어나고 있다. 이전에는 고급 주상복합이나 강남 대규모 아파트에서만 제공되었던 조식서비스가 이제는 다양한 형태로 곳곳에서 제공되고 있다. 최근에 준공된 강북에 있는 2000가구 이상의 아파트에서도 조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파트 조식 서비스를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가족의 소규모화와 맞벌이가 증가한 것이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외부에서 식사를 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들면서, 조식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또한 나홀로 식사에 대한 부담감도 없어져서 혼자 조용히 아침을 먹는 것이 가능하다는 이유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식당에서는 누군가와 함께 가서 주문을 해야하는 부담이 있지만, 조식은 홀로 내려가서 밥을 먹으면 그만이기 때문이다. 또한, 음식물쓰레기 처리의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조식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연예인들도 공개적으로 자신의 아침 식사를 소개하는 글을 게시하며 부러움을 자아내고 있다.
 
미자와 김태현 부부의 신혼집에서도 조식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아파트에서 제공되는 호텔급 아침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널리 알려지고 있습니다.
 

 
공개된 사진에는 미자와 개그맨 김태현 부부가 먹고 있는 뷔페식 조식이 담겨 있습니다.
 
미자가 '아파트 조식'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미자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미자네 주막'을 통해 김태현과 근황을 알리며, 용산의 한강뷰 아파트에서 신혼 생활 중임을 알렸으니, 아마도 용산 센트럴파크 해링턴 스퀘어에 사는 것으로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호텔급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아파트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는 소규모 가족이나 혼자 식사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이다. 따라서 앞으로도 다양한 아파트에서 호텔급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