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야/에코 트랜드

[비건 소사이어티] 비건 인증

2020/09/15 - [지구야/에코 트랜드] - [브이라벨] 비건 인증 비건 마크 V-LABEL


비건 소사이어티


이탈리아의 브이라벨에 이어, 영국의 비건 인증기관 The Vegan Society 비건 소사이어티에 대해 써본다. 비건 소사이어티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전문성을 가졌다고 평가받고 있다.




비건 소사이어티 설립자

1944년 Donalt Watson 도널드 왓슨이 설립한 비거니즘 단체가 바로 비건 소사이어티로, 그는 영국의 동물 권리 옹호자였다.

출처: https://www.bbc.com/news/uk-england-leicestershire-40722965


평범한 목공인을 직업을 가진 도널드는 그의 아내와 함께 채식주의가 되었고, 채색주의와 관련한 단체 및 저널 활동을 해왔다. 95세까지 채식주의자로서의 삶을 살았고, 고기는 물론 몸에 해로운 술이나 담배도 일절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위키피디아


그가 만들었던 기관과 기관 소식지는 초기에 25명이라는 단촐한 구독자만이 있었지만, 지금은 시대를 제대로 만나 그 영광을 누리고 있다.



비건 소사이어티의 비건 인증


비건 소사이어티는 식품은 물론이고 생활용품, 화장품 등 다양한 종류로 비건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아야 하며 생산과정에서 교차오염도 방지되어야 한다. 또 유전자 변형 생물 또한 함유되면 안된다. 중국에서 수출 되었거나 수출 예정인 제품은 심사불가이며 영국에서 직접 1:1로 진행되어 영어로 의사소통이 필수이다. 한번 인증을 받으면 미국, 일본, 호주, 캐나다, 인도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그 위상이 높은 편이다.




비건 소사이어티 인증절차

상담과 문의를 통해 견적을 받고 신청서를 접수한다.
trademark@vegansociety.com
비용을 선납 후에 서류 심사가 진행되고, 계약서를 서명하면 인증서, 마크가 발행된다.




인증 소요 시간


보통 6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고 인증을 받으면 1년 또는 2년 계약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