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야/에코 트랜드

[Selfridges & Co.] 셀프리지스의 프로젝트 Project Earth

https://www.retail-focus.co.uk/selfridges-reveal-project-earth-windows/

 

 

셀프리지스는 해리 고든 셀프리지가 창업한 영국의 고급 백화점이다. 런던의 옥스퍼드 스트리트에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는 1909년 3월 15일에 개업한 이후, 해로즈에 이어 영국에서 두 번째로 큰 매장으로 알려져 있다. 셀프리지는 아름다운 매장과 윈도우 디스플레이로 잘 알려져 있으며, 전세계의 다양한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모아볼 수 있다. 

 

 

 

Project Earth launch © copyright Matt Writtle 2020.

 

 

최근 셀프리지스에서도 5년동안 장기간으로 이루어질 지속가능한 프로젝트로 Project Earth 프로젝트 어쓰를 발표, 론칭하였다.

 

 

프로젝트 어쓰는 2025년까지 셀프리지스에서 마케팅 및 리테일 목적으로 사용되는 모든 재료들을 친환경 인증 재료들로 교체하고, 이러한 재료 및 자재또한 고쳐쓰거나 렌탈, 되파는 형식으로 전부 교체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 셀프리지스에서 정말 잘해온 명품 브랜드들과의 협업에서도 이러한 사항들을 적용할 예정이다.

 

https://www.selfridges.com/

 

Resellfridges 라는 이름으로 이번달 9월 부터 빈티지, 아카이브 패션 아이템들을 큐레이션하여 판매한다. 

 

Project Earth launch © copyright Matt Writtle 2020.

 

 

또 비건, 오가닉, 업사이클링, 지속가능한 제품들을 최대한 많이 찾고 홍보하는 콜렉션을 만들겠다고 발표하였다. 앞으로 지속가능한 리테일을 위해 사고방식을 바꾸는 전략을 펼치겠다는 이들의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