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고우림] 김연아의 짝, 예비 신랑 고우림 그는 누구인가?

김연아 결혼 소식!!!

 

 

김연아
김연아 SNS

 

김연아가 올 10월 결혼한다고 하네요!!! 어느덧 3년 교제 끝에 웨딩마치라니... 김연아 팬이라 그녀의 짝 고우림에 대해 조금 알아보았습니다. 

 

고우림
출처: 기획사 비트인터렉티브

고우림은 누구인가?

고우림은 1995년생으로 (올해 27세) 경상북도 상주 출신이며 서울대 성악과를 졸업한 성악가입니다. 김연아보다는 5세 연하로 외모도 출중하며 묵직하고 부드러운 음색과 탄탄한 가창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에서도 신입생때 잘생겨서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남성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의 멤버로, 2017년 JTBC에서 방영하는 남성 4중창 단원을 뽑는 오디션 프로그램 팬텀 싱어 시즌2에 팀으로 출연하여 우승한 바가 있습니다.

 

 

고우림의 종교는?

고우림은 개신교인으로 아버지가 대구평화교회 목사다.

대구평화교회는 대구의 달서구에 위치한 장로교회다. 여기서 고우림의 아버지 고경수 목사는 이주민을 만나 그들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고, 복음을 전하는 것을 목표로 사역을 하고 있다고 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언론에서 대구평화교회 고경수 목사는 “앞으로도 두 사람이 하나님 안에서 각자 자기 달란트를 잘 쓰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라고 밝힌적 있다.

 

 

포레스텔라 그룹 멤버

대한민국의 크로스오버 남성 4중창 보컬그룹으로 영어로는 Forestella. 숲 forest와 별을 의미하는 이태리어 stella를 합쳐 만든 것이라고 하네요. 숲처럼 편안하고 별처럼 빛나는 음악을 추구하며, 숲과 별의 두 가지 콘셉트로 음악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포레스텔라의 팬들은 숲별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우림, 김연아와는 어떻게 만났나?

김연아와 고우림은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에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당시 그룹 포레스텔라가 초청가수로 출연하면서 처음 만나 이후 3년간 교제 끝에 올 10월에 결혼을 하기로 했습니다. 당시 공연은 원래 포레스텔라가 아닌, 또 다른 크로스오버 그룹 포르테 디 콰트로가 무대에 설 계획이었으나 일정에 문제가 생겨 포레스텔라가 대신 공연하게 되었습니다. 참 운명 같은 만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혼식은 어디서?

10월이라는 것 말고는 결혼식의 구체적인 날짜와 예식 장소를 알리지 않은 상태이나, 또 어떤 매체에서는 10월 2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식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디어 비공개로 결혼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화제가 된 고우림의 손편지 

고우림의 손편지

 

 

 

둘의 결혼을 축하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