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야/에코 트랜드

[락앤락] 해양 플라스틱으로 새롭게 만든 에코백 출시

해양 플라스틱으로 새롭게 만든 에코백 출시하는 락앤락

 

 

 

 

 

 

 

 

락앤락에서 업사이클링 에코백을 출시했다. 1000개 수량으로, 플레이스엘엘 매장과 온라인 자사몰에서 5만 원 이상 제품을 구입 시 사은품으로 지급된다고 한다.

 

 

 

 

 

 

플레이스엘엘 매장에서는 플라스틱 밀폐용기 수거를 하고 있다. 집에서 쓰지 않는, 혹은 냄새가 너무 베여 쓰기 어려운 밀폐용기를 가져가면 20% 할인된 가격으로 새로운 밀폐용기를 구입할 수 있다. 여기서 모아진 플라스틱은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나 시설물로 새롭게 탄생할 것이라고 락앤락 HR 센터는 발표했다. 

 

 

 

https://www.terracycle.com/ko-KR/about-terracycle

 

 

이번에 출시된 에코백은 락앤락에서 직접 수거한 폐 플라스틱 밀폐용기와 제주 바다에서 버려진 해양 플라스틱을 이용해 만든 에코백이다. 작년 11월에 락앤락, 해양환경공단, 테라사이클 TerraCycle 가 함께 협약을 기반으로 내놓은 첫번째 결과물로, 해양 플라스틱과 밀폐용기를 더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로는 국내 최초이다.

 

 

 

 

 

 

 

이 에코백은 170kg의 폐플라스틱이 사용되었으며 이 정도 분량은 카페에서 사용하는 톨 사이즈 플라스틱 컵 1만 2,000 여개 정도의 분량이라고 한다. 디자인은 국내 대표 업사이클링 기업 큐클리프 Cueclyp가 디자인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