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아마존 기프트카드 구매 후기. 미국에 있는 가족에게 선물하는 방법

아마존 기프트카드 구매 방법
 


미국에 남동생이 살고 있다. 

 

올케가 항상 미국에서 카카오톡으로 기념일에 꽃배달도 해주고 치킨 쿠폰이나 선물을 보내주었는데, 나도 뭔가 계속해줘야지 했는데 막상 택배를 보내려니 택배비가 물건값과 거의 동일하기도 하고...

 

미국에 더 좋은 제품들이 많은데 굳이 뭘 사서 보내는 것도 크게 좋을 것 같지 않아 고민하던 중에 요즘 아마존이 한국에 무료배송 정책을 편다는 기사를 보고 아마존이 생각나서 들어갔더니, eGift Card 라는게 있다. 
 

 
혹시 나와 같은 처지에서 무슨 선물이 좋을까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있을까 봐 아마존 기프트카드 선물하는 방법을 공유한다. 
 

 
참고로 같은 방식으로 스타벅스나 Macy's 같은 대형 몰의 기프트카드도 구입할 수 있는데, 
요즘은 코로나19 때문에 밖에 잘 안나가니 아마존 기프트 카드가 제일 좋아 보인다. 
 
 
일단 아마존 들어가서 상단 텝에 Gift Cards에 들어간다:

아마존 들어가기
 

 

 


 
그리고 아마존 eGift Card를 클릭하면 
 

 

 
 
***
참고로 그냥 기프트 카드도 있는데, 이건 실제 물리적인 카드를 배송해야 하기 때문에 아마존 같은 온라인상거래 몰을 이용하는데 굳이 살 이유가 없다. 
 
 
혹시 여기까지 못찾는 분들을 위해:
아마존 기프트카드 링크

 
아마존 e기프트 카드를 선택하면 이런 화면이 뜬다. 
 

 
여기서
1. 디자인을 정하고 (사진을 첨부할 수도 있다!)
2. 금액, 이메일로 보낼 건지 문자로 보낼 건지와 메시지 입력이 가능하고 
3. 전달 날짜를 예약할 수 있다. 
 
전달 날짜를 입력하지 않으면 구입하는 동시에 5분 이내로 전달된다. 

경험상 결제는 바로 나지 않았다. 
상대가 전달 받으면 결제가 되는 형식이었다. 
 
또 여기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아마존에 등록된 배송지 주소와 내 카드 주소가 동일한지 체크할 것. 

 


물리적인 상품이 가는 것은 아니지만 이 주소가 동일하지 않으면 아마존에서 계정이 해킹당한 것은 아닌지 메일로 물어온다. 
결제도 안되고...
 
그래서 다시 메일로 계정이 확실하다고 approve 시키고 주소도 카드에 등록된 주소와 배송주소를 동일하게 입력하고 재구매 시도. 
 

 
문자보다는 이메일로 보내는걸 더 선호한다.  핸드폰 기종과 시스템마다 문자가 가지 않는 경우도 있다는 후기가 많기도 하고 나도 핸드폰으로 보냈을 때 동생이 문자를 받지 못했다. 

 


 
이상 미국에 있는 가족과 친구에게 쉽게 선물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