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에 나온 기사이긴 한데 재미있어서 가져와보았다.
이제 소비자들도 친환경 마크나 인증이 있는 제품들을 선호하기 시작했다는 내용이다.
"2001년 1조5000억원 규모였던 국내 친환경 관련 소매시장 규모는 2010년 16조원을 거쳐 올해 30조원을 넘을 만큼 성장한 것으로 추산된다."
"약 500조원 규모인 국내 연간 소매시장에서 식품이 약 200조원, 비식품은 300조원을 차지한다.
식품은 이 중 최대 5%, 비식품은 최대 10%가 친환경 소비로 대체된 것으로 추정되는 만큼 국내 전체 친환경 소매시장은 30조~40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서용구 숙명여대 경영전문대학원장(전 유통학회장))
앞으로 기업운영에 있어서 원자재 뿐 아니라 생산 방식과 유통시 포장 및 사용 폐기 방식도 친환경적인 사고로 접근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들어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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