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달에 스포티파이가 국내에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포티파이 팬들은
한국에서 사용이 힘들어
IP 주소까지 우회해서 사용하던 사람이 많았는데,
드디어 우리나라에도 들어오게 되었구나.
스포티파이는 세계 1위 음원 서비스로
특유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이용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로 유명하다.
6000만곡 이상의 트랙과
40억개 이상의 플레이리스트를 보유한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세계 음원 스트리밍 시장에서 34%를 차지하며
애플뮤직과 아마존뮤직, 유튜브 뮤직을 제치고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스포티파이는
일단 한국의 회원들을 모집하기 위해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3개월 무료 체험을 실시하며
이용료는 월 1만원 대로 책정됐다.
오프라인 재생이 가능하고
광고 없이 음악을 감상하려면
‘스포티파이 프리미엄’으로
월 1만1990원의 이용료를 내고 사용할 수 있다.
또, 2개 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듀오’는 월 1만7985원이다.
회원으로 가입시
7일간 무료 사용이 가능하고,
프리미엄 서비스
신청 시 3개월간 요금이 무료다.
스포티파이의 행방은
요즘 우리나라 K-POP이
세계 글로벌 시장에
워낙 강세를 나타내기에
단순한 한국진출로 보기에는 어렵고
우리나라 K-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진출하지 않았나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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