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할 곳들/나주 혁신도시 주민일지

[나주 혁신도시 빛가람동] 참 애정하는 햄버거 맛집, 뉴욕브레드 나주혁신CGV점

나주 혁신도시 빛가람동 맛집 뉴욕브레드


정말 대도시에만 살다가 처음으로 한적한 나주 혁신도시에 와서 참 갈 곳이 없어 아쉬웠는데, 그나마 이곳에 가면 그 마음이 달래 진다. 나주를 곧 떠난다고 생각하니 하나씩 이런 곳들에 대한 리뷰를 남겨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수제버거 맛집 뉴욕브레드

나주 혁신도시에서 수제햄버거가 먹고 싶다면 갈 수 있는 곳이 사실 여기밖에 없다. (다른 곳을 알고 계시다면 손 좀 들어봐요!) 그런데 맛있기까지 하다! 두툼한 고기가 뉴욕을 장말 떠오르게 한다. 뉴욕에서 햄버거 먹으면 정말 고기 두께로 혼내주니까…(그립다 뉴우욕)

 

 

나주 혁신도시 빛가람동

 

 

 

사장님의 친절함

이곳에서 처음에 배달을 꽤 시켰는데, 정말 자주 시키다보니 배달자나 주문 오류 등 실수를 간혹 경험하기도 했다. 그런데 정말 다른 업장들과는 다르게 항상 친절하고 진실되게 응하셔서 참 고마운 일들이 많다.

 

특히 여기 사장님은 너무 매력있다. 음식 솜씨는 물론이고 해박한 지식까지, 메뉴 추천도 정말 잘해주시고 가끔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도 이야기해 주신다. 이야기꾼이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독특한 캐릭터라 친해지고 싶은 유형의 사람이다.



영업은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어느날 배달의민족에 계속 준비 중이라고만 떠서 전화해 보니 영업을 오후 세시까지만 한다고 해서 너무 아쉬웠다. 여기 사정을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아르바이트 직원분들이 한꺼번에 그만두어 불가피하게 영업시간을 조절하신 것 같다.

 

 

직원이 없는 상황에 사장님이 거의 혼자 다 조리하시고 운영하시는 중. 그런 와중에 맛있음. 그런데 오래 기다리기 힘든 분들은 피크타임은 피해서 가기를 권한다. 저번에 1시 조금 지나서 방문하니 정말 한적했다.


의외로 다양한 메뉴

이름이 뉴욕브레드라서 그런가, 수제버거 전문점이라는 느낌이 강해서 그런가, 메뉴가 단순할 것 같은데 의외로 메뉴가 다양한 편이다.

 

햄버거가 무려 9가지, 그리고 스테이크, 샐러드, 피자도 가능. 거기다 매우 마음에 드는 것은 음료가 잘 구비되어있다는 점. 콜라를 그렇게
즐겨마시지 않아서 그런지 몰라도, 햄버거 조합으로 여기 레모네이드도 넘 맛있고 종종 와인도 시켜 먹어보았는데 참 좋았다.

 

아주 개인적인 메뉴 추천

WIAG, 와인인어글라스 라는 간편한 컵와인인데, 여기 수제버거와 조합이 꽤 괜찮다. 뉴욕브레드에서 WIAG 제품이 종류별로 다 가능하다. 선택하는 종류에 따라 와인 종류 조합도 바꿔먹어 보면 그 재미가 쏠쏠하다.

햄버거 메뉴

햄버거 메뉴를 추천 하자면 난 주로 아보카도 베이컨 루꼴라 버거랑 스매싱 더블 치즈 버거를 시켜 먹는다. 아보카도 베이컨 루꼴라 버거는 건강하면서도 아보카도로 인해 포만감이 꽤 되어 임신했을 때 자주 먹었다.

 

약간 가볍게 먹고 싶다면 스매싱 더블 치즈 버거 추천. 패티와 치즈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가장 기본을 먹고 싶다면 오리지널 버거도 괜찮다. 개인적으로 계란 들어간 버거는 패티를 방해하는 것 같아 클래식 버거는 비추.

이상, 평생 단골하고 싶은 식당에 대한 리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