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공부 Ventures/우주야

스페이스X...그리고 일론 머스크 그리고 테슬라...유아인

2020/05/28 - [우주야] - [Launch America] 우주여행을 너머 '우주 택시' 서비스 시대를 여는 스페이스X

 

지난 글에 이어...정말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

 

결국 스페이스X가 우주선 발사에 성공.

 

 

 

 

ISS에 무사히 도착했고, 민간기업이 유인 우주선을 발사한 것은 스페이스X가 처음이 된 것. 거의 기념비적인 일. 결국 일론머스크는 또다시 주목을 받고, 이날 이후로 일론머스크와 관련된 주식들은 호황을...테슬라는 말 할 것도 없고, 나는 돈이 부족하여 페이팔 주식을 매입했는데, 페이팔도 덩달아 같이 올라감!! (야호)

 

오는 8월에 두 번째 유인 우주선 발사를 진행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는데, 너무 기대된다.

 

사실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일론머스크가 화성과 관련된 이야기를 할때 너무 먼 이야기 같은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 성공으로 인해 머지 않은 이야기가 된 것 같다. 정말 일론머스크의 성장과 진화, 에너지는 어디까지인 걸까...대단

 

 

 

 

 

 

 

 

 

지난 19일에 방영된 '나혼자산다' 에 유아인이 출연해서 오랜만에 봤는데,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테슬라를 가지고 있었다. 테슬라 차종은 모델X.

 

 

 

 

차의 선택도 역시...유아인과 정말 잘 어울린다고 생각. 가끔 테슬라 차를 보면 손잡이 부분이 매우 궁금했는데, 터치를 하니 열리는 모습에 멋있었다. 로봇처럼...모델 X는 SUV차량으로 차 문을 열고 닫을 때 '나혼자산다'에서 배트맨의 차 같다고 한 것 처럼 차문이 위로 열리는 것으로 유명.

 

 

 

 

 

 

유아인의 차종 모델X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1호 고객으로 테슬라의 첫 국내 매장을 2017년 방문하여 구매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있다. 테슬라의 주식을 하루빨리 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