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야/에코 트랜드

[The Body Shop] 더바디샵 리필스테이션 Refill Station

더바디샵 리필스테이션에 대하여 알아보기 

더바디샵, 아니타 로딕 여사
https://www.thebodyshop.co.kr/

 

 

영국의 대표적인 화장품 브랜드로, 65개국 이상에 3000개 이상의 매장이 있으며 1976년에 아니타 로딕에 의해 설립.

 

2006년 로레알에 매각되었다가 다시 2017년에 브라질 회사인 나투라에 다시 매각된 바 있다. 

현재는 나투라의 자회사. 

 

 

 

바디샵 리필제품들
출처: 더바디샵 홈페이지

바디샵은 현재 리필에 목숨을 걸은 것 처럼...

미국 매장의 거의 절반에 해당하는 매장에 리필 스테이션을 적극적으로 설치하고 있다는 소식. 

 

전세계적으로는 총 5년 계획으로 2022년 말까지, 미국의 절반에 해당하는 장소에 포장재로 인한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열심히 행보중에 있다.

 

 

 

 

 

 

2019년 런던 본드 스트리트 매장을 초기 테스트지점으로 삼아 브랜드 자체에서 조사한 결과 소비자의 과반수가 기존의 포장재보다 리필을 선택하였다. 이처럼 소비자들은 적극 환영하는 태도인데, 실제로 설치되기 까지는 전 세계적으로 존재하는 서로 다른 규제들도 준수해야 하며, 여러가지 문제와 난관들을 잘 헤쳐나가며 바디샵 관계자는 "향후 5년간 야심찬 리필 롤아웃을 진행하면서 이러한 과제 중 일부를 계속 극복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바디샵 리필제도는?

바디샵 리필제도
출처: 더바디샵 홈페이지

 

국내에서도 '리필바', '리필스테이션' 이라는 이름으로 더바디샵 플래그십 스토어(강남대로)와 현대백화점 신촌점에 이어 서울 외 지역으로는 부산 신세계센텀시티점에 리필 바를 운영하고 있다. 

 

 

 

 

 

 

 

작년에는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더 리필 스토어 바이 더바디샵’ 팝업스토어를 일주일간 운영 한 바 있다. 

그리고 지난 4월에는 경기권에도 첫 리필바, 현대백화점 중동점에도 리필스테이션이 새로 생겼다. 

 

 

2021.05.09 - [지구야/에코 트랜드]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업계 최초, '리필 스테이션'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