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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야/earthy food

편의점계의 채식, 비건, 대체육 상품 라인업 증가한다

편의점계의 비건 상품 라인업 증가 소식

 

요즘 편의점에서 

비건 식품 매출이 20배 이상 증가했다는 소식. 

 

 

https://www.foodbank.co.kr/news/articleView.html?idxno=61855

 

 

 

 

편의점 GS25는 비건 상품 매출액이 

작년보다 23배 늘고 

CU의 경우 21.1배 상승했다. 

 

 

 

 

 

편의점 CU 는 2019년 11월부터

100% 순 식물성 원재료로 만든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하기 시작했고, 

채식주의 도시락과 버거, 김밥을 맛볼 수 있게 되었다. 

 

 

 

CU는 고기 대신 통밀이나 콩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만든 식물성 고기를 사용한다. 

파스타 또한 달걀, 우유를 쓰지 않고 

동물성 성분을 완전히 뺐다. 

 

가격 또한 기존 간편식과 비슷한 수준인데다 

편의점의 상품 개수가 작년보다 많이 늘기도 했고 

무첨가물, 무방부제나 천연 재료등으로 

제품이 업그레이드 되어 

채식주의자 뿐 아니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또한 가세해 

채식, 비건 상품을

부담없이 즐기고 있다는 평가다. 

 

 

 

비건 상품을 주로 

출시했던 GS25와 CU 뿐 아니라 

나름 소극적이었던 세븐일레븐, 이마트24도 덩달아 

비건 식품 종류를 늘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