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공부 Ventures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생방송 쇼핑, 쇼핑라이브 각광

핫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요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쇼핑라이브가 점점 각광받고 있다는 기사가 많다. 아직까지 쇼핑라이브로 쇼핑을 해보지는 못해봤지만, 인플루언서나 연예인들이 재미있게 독특한 콘텐츠를 만들어 상품 특성에 맞는 라이브를 진행하면 단순히 이미지로 쇼핑하는 것 보다는 훨씬 혹할 것 같기는 하다. 

 

 

 

 

 

현재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한 온라인 쇼핑몰들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해오고 있다. 

카카오, 11번가, 오케이캐시백, 네이버, SK스토아 등...

 

 

 

 

 

카카오 쇼핑라이브, 

출시 1년 만에 시청자 수 5천만명 돌파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출시 1년만에

5월 23일 기준으로 누적 시청자 수 5천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5월 시범 서비스로 시작해 

벌써 1년을 맞이한 것. 

카카오쇼핑라이브는 하루 방송 횟수가 최대 5회 밖에 안되는데에도 불구하고

1년간 성적이 꽤 잘 나온 것이다. 

 

 

방송당 평균 시청 횟수는 무려 14만회로 

방송 당 브랜드 평균 거래액은 1억원이라고 ...

 

 

 

 

 

 

10년 후에는 대체 어떤 방식으로 쇼핑하고 있을까?